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어미
수필미학
2020 .12
한국어교육을 위한 종결어미 ‘-거든’과 ‘-잖아’의 문법화 대조 연구
담화·인지언어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17 .04
한국어 인과관계 표현에 대한 중국어 번역 양상 연구-연결어미 ‘-어서’와 ‘-니까’의 번역을 중심으로-
한중인문학연구
2017 .01
국어 ‘연결어미 + 하다’ 구성의 통사·의미적 특성 연구
국어문학
2019 .07
한국어 연결어미 ‘-도록’의 중국어 대응 표현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21 .01
연결어미 ‘-(으)면’, ‘-(으)면서'의 ‘ㄴ’ 의미 기능 분석
인문과학연구
2018 .12
융합어미 ‘-X면’의 생성에 대하여
언어과학
2020 .01
일본IT 분야 학생 진출을 위한 일본어학부 일본어알고리즘 교과운영 사례와 일본어전공 강화에 관한 연구
대한일어일문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 요지집
2018 .04
한국의 중국어 교육 위상 변화와 글로벌 중국어 시대의 전망
한중인문학포럼 발표논문집
2017 .11
한국어 ‘흐르다’와 중국어 ‘流’의 인지적 대조 분석
한국중국어교육학회 학술대회
2022 .03
종결형에 쓰인 만주어 분사 어미 -rA의 기능 - 인칭 어미와 의도법 어미의 특성과 관련하여 -
한국언어학회 학술대회지
2022 .06
특수 목적 중국어(CSP)능력 향상을 위한 중국어 읽기 학습 모형 제안
한국중어중문학회 학술대회 자료집
2020 .11
한국어 연결어미의 의미 체계 - 윤평현(2005)를 중심으로 -
형태론
2018 .01
인용표지의 연결어미적 기능
국어문학
2016 .11
15세기 국어 연결어미에 결합한 [더+시] 통합순서의 변화에 대한 管見
돈암어문학
2016 .06
선을 넘는 교사들 — 중국어 : 중학교 교과서에 드러나는 중국어 교육 체계
함께 여는 국어교육
2021 .01
한국어 종결어미 ‘-거든’에 대응하는 중국어 표현 연구 ― 한국 및 중국 드라마 병렬말뭉치 중심으로 ―
어문론집
2022 .12
한국어 연결어미 ‘-는데’의 중국어 대응 표현 연구
한중인문학연구
2016 .01
종결어미 결합형 접속어미 새로 보기
한글
2019 .12
국어 명사절의 범위에 대한 비판적 고찰
국어교육연구
2022 .0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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