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동향자료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방송통신전파진흥원 미디어 이슈&트렌드 미디어 이슈&트렌드 2021년 5·6월호(Vol.44)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64 - 73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스포츠 중계 콘텐츠가 미국 미디어 시장의 주요 이슈로 떠오르고 있다. 그동안 유료방송 부문의 핵심 경쟁력으로 여겨지던 스포츠 생방송 콘텐츠의 영향력이 확대되며 기존의 유료TV 뿐만 아니라 다양한 스트리밍 서비스 사업자들까지 스포츠 중계권 확보에 적극 나서고 있기 때문이다. 코로나19 팬데믹의 영향으로 다소 주춤했던 대형 스포츠 리그가 재개된 이후 한때 시청률 문제가 제기되기도 했지만 스포츠 콘텐츠는 여전히 가장 강력한 시청자 흡인 요인으로 주목받고 있다. 특히 스포츠 중계권 시장에서 자체적인 스트리밍 동영상 플랫폼을 출시하고 스트리밍 콘텐츠에 대한 투자 비중을 확대해 나가고 있는 주요 레거시 미디어 업체들의 치열한 경쟁은 앞으로 더욱 심화될 것으로 전망된다.

목차

1. 들어가는 말
2. 스포츠 중계 시청률의 위기와 회복
3. 스포츠 중계권 확보 이슈와 TV 방송사의 부담
4. TV 네트워크와 스트리밍을 포괄하는 스포츠 중계 전략
4. 맺음말
Reference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568-001836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