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담약용 (경기대학교) 윤성준 (경기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22권 제3호
발행연도
2021.6
수록면
95 - 110 (16page)
DOI
10.20462/tebs.2021.6.22.3.95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중국 전자상거래가 빠르게 발전하고 있다. 널리 알려진 타오바오(淘宝)와 징둥뿐(京东)만 아니라 공동구매 플랫폼 핀둬둬도 큰 성공을 거뒀다. 하지만 핀둬둬 플랫폼에 대한 연구는 많지 않다. 중국 전자상거래에 대해 더 잘 알기 위해서는 다양한 플랫폼에 대한 연구가 필요한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핀둬둬 플랫폼 특성, 핀둬둬 플랫폼에 대한 태도, 제품만족, 재이용의도간의 관계를 실증 연구를 통해서 검증하고자 한다. 중국에서 핀둬둬 플랫폼을 이용하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2020년 10월 설문조사를 실행하였다. 총 253부를 분석에 이용하였다.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지각된 가격할인과 플랫폼 인지도가 플랫폼 태도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둘째, 플랫폼 태도가 제품 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셋째, 플랫폼 태도와 제품 만족이 재사용의도에 모두 유의한 영향을 미쳤다. 넷째, SNS활용도는 플랫폼 태도가 재이용의도에 영향을 미치는 관계에서 유의한 조절역할을 작용했다. 본 연구의 결과는 핀둬둬 플랫폼에 대한 연구가 이론적, 실무적 시사점들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차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실증분석
Ⅴ. 결론
참고문헌
국문초록

참고문헌 (4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1-324-00184536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