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연구 방법
3. 연구 결과
4. 논의: 사료 활용에서의 공통점과 차이점을 어떻게 이해해야 하는가?
5.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교사에게 사료란 무엇인가?:객관성, 사실, 그리고 증거
역사교육
2017 .12
세계사 교과서 현대사 단원의 학생 활동 분석
역사교육
2020 .06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사료 활용 방식의 특징과 문제점
역사교육
2015 .12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수능 역사 이의 신청 문항으로 본학생들의 역사지식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9 .01
유득공 『발해고 』의 사료인용 양상과 역사서술 방법
한국실학연구
2021 .12
활동·사료·탐구 중심 역사 수업을 견인하는 교사 요인 탐색
역사교육
2020 .06
교과서의 고려시기 학습내용 서술체계·요소 분석과 체계화
역사교육
2018 .09
학생들의 역사 이해를 이해하기 : 국외에서의 경험 연구와 역사교육에의 함의
역사와현실
2022 .09
역사용어의 범주와 『역사용어사전』의 편찬방법
한국사전학
2015 .11
역사교사가 되어간다는 것은 무엇인가? - ‘역사교사 되어가기’ 체험에 관한 현상학적 사례 연구-
역사교육논집
2021 .10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공공역사가로서의 역사교사를 말하다
역사비평
2022 .05
학생들의 역사 이해와 교사의 역할 : 미국의 두 교사의 세계사 수업 사례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8 .09
질문을 중심으로 한 역사영화 탐구수업의 모형 개발과 실제-한국전쟁 소재의 역사영화를 중심으로-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핵심역량 중심의 역사교육과 역사교과서 개발
역사와실학
2018 .11
A New Path for the Study of the Koryŏ Dynasty: Exploring the Future of Online Historical Source Archives
International Journal of Korean History
2019 .08
공공역사 논의의 한국적 맥락과 공공역사가들
역사비평
2021 .08
싱가포르 중등학교에서는 한국전쟁을 어떻게 가르치고 평가하는가?
역사교육
2025 .03
최근 논쟁 중심 역사수업 논의와 교사전문성, 교사교육
역사교육
2019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