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1. 序言
2. 현대사 교육의 의미와 사료 활용의 중요성
3. 현대사 단원의 학생 활동 실태
4. 사료를 활용한 학생 활동 사례 : 미국 세계사 교과서 현대사 단원을 중심으로
5. 結語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중학교 역사 교사의 사료 활용 양상에 나타난 특징과 문제점 분석
역사교육
2021 .06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 사료 활용 방식의 특징과 문제점
역사교육
2015 .12
교과서의 고려시기 학습내용 서술체계·요소 분석과 체계화
역사교육
2018 .09
핵심역량 중심의 역사교육과 역사교과서 개발
역사와실학
2018 .11
수능 역사 이의 신청 문항으로 본학생들의 역사지식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9 .01
제1차 교육과정기 발행 『중등국사』 (역사교육연구회 엮음) 교과서의 특성과 의의
역사교육
2018 .06
고등학교 세계사 교과서의 중국고중세사 서술 : 역사 용어를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역사교육의 정치적 성격과 다양성 논의
역사교육논집
2016 .01
역사교육과 역사학의 거리
역사교육
2016 .06
예비교사에게 사료란 무엇인가?:객관성, 사실, 그리고 증거
역사교육
2017 .12
학생들의 역사 이해를 이해하기 : 국외에서의 경험 연구와 역사교육에의 함의
역사와현실
2022 .09
역사전쟁을 성찰하며 - 정사(正史) · 정통성(正統性)론의 함정
역사비평
2019 .08
학생들이 알고 있는 역사의 특징
역사교육논집
2018 .01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2015 개정 교육과정 <한국사> 교과서들은 역사학습의 ‘다원적 관점(multiperspectivity)’을 어떻게 담았는가?
역사교육논집
2020 .01
2011 개정 교육과정 『고등학교 한국사』 교과서에서 近代 資料의 수록 양상과 脈絡化의 실제
역사교육
2019 .12
교수요목기 중등 역사 검정 교과서의 발행 상황과 목록화
역사교육
2019 .09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세계사 교육과정과 교과서의 중국근현대사 서술 구조 : 2009 교육과정과 교과서, 2015 교육과정을 중심으로
역사교육
2017 .06
우리나라 역사교육의 지형도 변화와 초등학교 현대사 교육 : 다문화 시민사회의 어린이 역사교육 방향 탐색
HOMO MIGRANS
2020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