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한수민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임경화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저널정보
대한기계학회 기술과 교육 대한기계학회논문집 C권 제9권 제2호
발행연도
2021.9
수록면
153 - 163 (11page)
DOI
10.3795/KSME-C.2021.9.2.15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공학분야 전공심화 이론 교과목의 효과적인 비대면 플립러닝 수업 설계 및 적용 방안을 제시하기 위한 것이다. 연구는 K대학교 전공심화 이론 교과목인 ‘기계진동학’ 과목을 사례로 하였다. 수업 설계 및 적용을 위해 교과목 특성 분석 후 이에 따른 질문 기반의 비대면 플립러닝 수업 설계 및 운영 방안을 도출하였고, 이를 실제 수업에 적용한 후 수업에 참여한 학습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와 면담을 실시하였다. 이를 통해 공학 전공심화 이론 교과목의 비대면 플립러닝의 설계 및 적용을 위한 구체적인 방안 및 함의를 제시하였다.

목차

초록
Abstract
1. 서론
2. ‘기계진동학’ 수업 설계 및 적용
3. ‘기계진동학’ 수업 운영 결과
4. 결론 및 함의
참고문헌(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