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 결과
Ⅳ. 논의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에 참여한 예비 유아교사의 경험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03
PBL 기반 특수교육학개론 수업을 통한 예비일반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통합교육 교사효능감 변화 분석
특수교육연구
2023 .04
예비 과학교사의 통합교육 실천에 대한 교사효능감
한국과학교육학회지
2024 .06
유아교사의 장애인 인식과 통합교육 신념이 통합교육에 대한 우려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20 .04
통합교육 속의 장애학생에 대한 예비교사의 인식과 경험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21 .01
통합교육 유아교사의 내러티브 연구
특수교육논총
2019 .04
통합교육 경험이 있는 유아교육기관 교사의 장애유아 통합교육 효능감 수준과 영향요인
특수교육재활과학연구
2016 .01
예비유아교사의 환경교육 역량 증진을 위한 PBL 수업 사례연구
육아지원연구
2022 .09
어린이집에서의 통합교육 지원 컨설팅이 보육교사의 교사 효능감 및 통합교육 수행능력에 미치는 효과
유아특수교육연구
2021 .09
장애학 관점을 통한 국내 통합교육 인식 연구 경향 고찰
지적장애연구
2021 .09
일반교사와 특수교사의 통합교육 교사학습공동체 참여 경험 분석
특수교육연구
2020 .01
공립유치원 일반 유아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장애유아 교수에 대한 교사효능감에 대한 연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06
예비유아교사의 환경교육 역량 증진을 위한 PBL 수업 사례 연구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22 .05
통합교육 실행에 관한 교사의 주관성 분석
통합교육연구
2021 .01
Borich 요구도와 The Locus for Focus 모델을 활용한 유아특수교사의 장애유아통합교육 요구도 분석
어린이미디어연구
2024 .06
문제중심학습(PBL)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18 .01
일반학급 배치 특수교육대상학생을 위한 통합교육 지원교사 제도 운영에 대한 특수교사의 인식
통합교육연구
2020 .01
유치원 통합학급 운영을 위한 유아특수교사와 유아교사의 협력에 관한 내러티브 탐구
유아특수교육연구
2023 .03
Understanding and Dealing with Current Early Childhood Educators’ Needs After Compulsory Inclusive Education in Korea
International Journal of Early Childhood Education
2017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