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요약
Ⅰ. 서론
Ⅱ. 연구방법
Ⅲ. 연구결과 및 해석
Ⅳ. 논의 및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예비유아교사의 환경교육 역량 증진을 위한 PBL 수업 사례 연구
한국육아지원학회 학술대회지
2022 .05
PBL 기반 유아사회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문제해결력과 공감능력에 미치는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24 .10
문제중심학습(PBL) 기반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에 참여한 예비 유아교사의 경험
유아특수교육연구
2022 .03
문제중심학습(PBL)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교사효능감 및 문제해결력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18 .01
문제중심학습(PBL) 방법을 적용한 아동관찰및행동연구 수업에서 예비유아교사의 학습경험
교육연구
2020 .01
문제중심학습(PBL)기반 유아과학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자기 주도적 학습능력, 학업적 자기효능감 및 학습동기에 미치는 영향
홀리스틱융합교육연구
2022 .12
온라인 문제중심학습 기반 유아사회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의사소통능력 및 놀이교수효능감에 미치는 영향
인문사회 21
2021 .10
누리과정 내용의 PBL ‘유아과학교육’ 수업에 참여한 예비유아교사의 과학교수 효능감 및 태도
어린이미디어연구
2016 .06
PBL 기반 유아과학교육이 예비유아교사의 과학적 태도, 과학교수 효능감, 문제해결능력에 미치는 효과
한국교육문제연구
2016 .09
예비 유아교사의 학습유형에 따른 PBL수업에 대한 인식
교육발전
2024 .06
문제 중심 학습(Problem-Based Learning)을 활용한 예비 영어교사 프로그램 운영 사례 연구
교과교육학연구
2017 .01
PBL 기반 ‘장애유아통합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통합교육 신념과 교사 효능감 및 학습 만족도에 미치는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21 .10
예비유아교사교육을 위한 교수방법 관련 국내연구동향 분석
유아교육학논집
2020 .08
사전교육의 필요성에 대한 유아교사들의 인식: 충북권 유아환경교육관 사례를 중심으로
환경교육
2020 .06
문제중심학습(PBL) 기반 4D 프레임을 활용한 유아수학교육 수업이 예비유아교사의 수학교과교육학 지식, 수학교수 효능감 및 창의적 태도에 미치는 영향
열린유아교육연구
2021 .02
예비유아교사와 함께 만들어가는 유아환경교육을 위한 협력적 실행연구
인문사회 21
2023 .04
예비유아교사의 전환적 유아세계시민교육 수업참여의 의미
유아교육연구
2021 .01
PBL 기반 특수교육학개론 수업을 통한 예비일반교사의 통합교육에 대한 인식과 통합교육 교사효능감 변화 분석
특수교육연구
2023 .04
PBL 기반 예비유아교사의 교직윤리 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효과
열린유아교육연구
2018 .02
디자인씽킹 기반 예비유아교사 유아과학교육 수강 경험의 의미
열린유아교육연구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