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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은광하 (상명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1권 제5호
발행연도
2021.10
수록면
75 - 85 (11page)
DOI
10.7583/JKGS.2021.21.5.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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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초등학교 이용자에 적합한 실감 콘텐츠 개발 접근지표에 관한 연구이다. 다양한 센서기술을 연동한 스포츠, 체육, 융합학습 실감 콘텐츠 기준으로 이용자에게 교육 및 신체 운동의 효과성 있는 콘텐츠 체험이 되도록 하며 가상현실 스포츠실 콘텐츠 제작 참여기업의 올바른 개발 가이드로서 활용될 수 있다. 연구방법은 지원기관의 표준화 가이드를 기준으로 개발된 콘텐츠를 선정하여 전문가 자문 및 체육담당자 인터뷰, 콘텐츠 체험 설문을 통한 연구를 통해서 가상현실 스포츠실의 콘텐츠 접근 기준지표를 도출하였으며 제작 기준지표를 적용한 콘텐츠 고도화 개발을 통해서 확인해 보았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과
REFERENCES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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