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2022
요약
ABSTRACT
1. 서론
2. 본론
3. 결과
REFERENCES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가상현실 스포츠실의 콘텐츠 효과성 검증 필요성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2022 .12
가상현실 안전교육 콘텐츠 제작을 위한 실감형 시나리오 프레임워크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01
ICT EXPERT INTERVIEW - 실감형 콘텐츠
TTA 저널
2015 .01
스포츠콘텐츠의 빅데이터 분석 활용과 전망
융합보안논문지
2019 .01
헤드 무브먼트 데이터와 가상현실 콘텐츠 몰입도 상관관계
방송공학회논문지
2021 .09
포토그래메트리 및 인공지능 기술을 활용한 실감 콘텐츠 제작과 스토리텔링 방법 연구
방송공학회논문지
2022 .09
가상현실기술을 적용한 레트로 콘텐츠 개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4
실감형 콘텐츠를 활용한 학습효과에 관한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5 .01
VR콘텐츠의 인지에 미치는 시지각 요인이 실재감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한국정보통신학회논문지
2018 .07
콘텐츠코리아랩 사업의 C-P-N-D 틀을 통한 지원현황 분석 및 지역 콘텐츠 정책의 방향성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3 .05
VR · AR 기술을 활용한 사회문제 해결 기술개발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20 .09
가상현실을 이용한 메타버스 기반실감형 암벽등반 콘텐츠 개발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학술발표논문집
2022 .07
관광자원을 활용한 인터랙티브 터치월 콘텐츠 개발 연구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0 .12
실감콘텐츠 제작을 위한 1인칭 스토리텔링 교육방안 연구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0 .11
증강현실 얼굴인식기술을 활용한 한.중.일 탈 문화 체험 콘텐츠 설계 및 제작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2
역사 내러티브 기반 게이미피케이션 가상현실 콘텐츠 연구 – 궁중기록화를 중심으로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2 .12
비상상황 안전 교육훈련을 위한 가상현실(VR)콘텐츠 모델 설계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2021 .01
360도 카메라와 가상현실을 활용한 실감형 가상 여행 콘텐츠 설계
한국방송미디어공학회 학술발표대회 논문집
2016 .11
가상현실 콘텐츠 및 기술 동향
한국통신학회지(정보와통신)
2016 .11
인공지능 개념과 알고리즘 학습을 위한 교육 콘텐츠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