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통합교육과정학회 통합교육과정연구 통합교육과정연구 제15권 제2호
발행연도
2021.1
수록면
113 - 141 (2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의 목적은 초등학교 저학년 통합교과의 과정 중심 평가에서 활용할 수 있는 평가 루브릭을 개발하여 교육과정-수업-평가의 일체화에 기여할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는 것이다. 이러한 연구목적을 달성하기 위하여, 초등학교 1학년 통합교과 ‘가을’ 영역(대주제)의 ‘가을 모습’ 핵심개념(소주제)에 대한 평가 루브릭을 개발하였다. 교육과정-수업-평가 일체화, 평가 루브릭에 대한 선행연구 등을 이론적으로 고찰하였으며, 이론적 배경에 따라 ‘가을 모습’에 대한 평가 요소와 평가 준거를 도출하고, 기준별 수행 준거와 성취 수준을 기술하였으며, 이에 대한 현장 적합성을 평가하는 과정을 거쳐 초등학교 1학년 ‘가을 모습’에 대한 평가 루브릭을 개발하였다. 평가 루브릭 개발 결과를 바탕으로 연구의 시사점, 교육적 활용 방안과 후속연구를 위한 제언을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57)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