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함영진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국제상학회 국제상학 국제상학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19.1
수록면
307 - 326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전세계 무역거래에서 온라인 B2C 직접수출이 매년 85~90%씩 증가하고 있다. 국내 수출제조기업도 온라인 B2C 직접수출의 플랫폼을 확장하여 미래가치를 확보할 필요성이 있다. 플랫폼의 직접개발과 국내외 온라인소매유통업체를 통한 위탁판매협력이 대안일 수 있으나 단기적으로는 국내 온라인소매유통업체와의 협력이 유일한 방법론이다. 그러나 국내 온라인 소매유통업체들의 경쟁심화로 인하여 매출 대비 수익성은 정체된 상황이다. 온라인소매유통업체가 국내수출제조기업과의 해외진출 협력자로서 진행되기 위해서는 수익성정체의 위태요인을 먼저 관리해야 할 필요성이 있다. 온라인소매유통업체의 수익성정체의 주요요인 중 비용지출관점에서 판매촉진비용의 증가가 주요 원인이었다. 이러한 판매촉진비용 손실위험에 대한 위험관리수단으로서 비용위험의 강도를 전가 및 최소화 시킬 수 있는 컨틴전시보험의 유효성을 분석해 보았다. 결과적으로 판매촉진비용 손실위험에 대해 컨틴전시보험을 적용시 이론적으로는 비용 위험관리가 된다고 파악 되었으나, 여러 개선조건이 전제되어야 한다는 것 또한 파악 되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