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구독
소속 기관이 없으신 경우, 개인 정기구독을 하시면 저렴하게
논문을 무제한 열람 이용할 수 있어요.
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환경에 적용 가능한 시선추적 기반 사이버 멀미 해소 방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VR 콘텐츠 사이버 멀미에 관한 연구 -콘텐츠 환경을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VR 콘텐츠의 사이버 멀미 유발 요인 : 시점과 움직임의 효과에 대한 실험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4
VR 애니메이션 멀미유발 감소를 위한 영상 연출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19 .01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VR 사용자의 멀미 최소화를 위한 컨트롤러 모션 기반 이동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Deep Learning 알고리즘을 이용한 뇌파 데이터 기반 VR 멀미 측정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스토리텔링 기반 몰입형 인지재활 VR 콘텐츠 개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3 .06
VR 게임 콘텐츠 소비자 구매 의도에 대한 현장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설문을 활용한 VR 콘텐츠의 사용자 경험 평가 연구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18 .01
VR360 기반 아동 체험교육용 콘텐츠 사례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3 .05
스포츠 VR 콘텐츠 사용자 경험(UX)의 지각된 가치 연구 : 프로 레이싱드라이버의 FGI를 중심으로
한국웰니스학회지
2020 .11
광고, PR 산업 분야의 VR 콘텐츠 활용 가능성에 대한 탐색 : 심층인터뷰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9
가상 수평선을 활용한 VR 콘텐츠의 멀미도 저감 설계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심리유형 진단을 위한 시나리오 기반 가상현실 콘텐츠 디자인 가이드라인 연구 -공감유형을 중심으로-
디지털예술공학멀티미디어논문지
2021 .01
KBS '숨터 VR'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문화기술의 융합
2018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