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요약문
1. 서론
2. 관련 연구
3. 데이터 수집
4. VR 멀미 측정
5. 결론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VR 환경에 적용 가능한 시선추적 기반 사이버 멀미 해소 방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VR 사용자의 멀미 최소화를 위한 컨트롤러 모션 기반 이동 연구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9 .02
사이버 멀미감 요소 분석을 통한 VR 콘텐츠 제작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21 .01
VR 애니메이션 멀미유발 감소를 위한 영상 연출 연구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2019 .01
VR 콘텐츠 사이버 멀미에 관한 연구 -콘텐츠 환경을 중심으로-
한국융합학회논문지
2019 .01
가상 현실에서의 멀티 모달, 딥러닝 기반 사이버 멀미 예측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2 .02
가상 현실 상의 사이버 멀미 예측을 위한 모델 구축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VR 콘텐츠의 사이버 멀미 유발 요인 : 시점과 움직임의 효과에 대한 실험 연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7 .04
시선 추적 기술을 활용한 저작단계에서 가상 멀미를 해소할 수 있는 저작자 의도형 콘텐츠 저작 방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7 .02
VR 특성이 이용자 만족과 지속이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VR 프레즌스, 이용자 특성, VR 멀미를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8 .05
The study on VR-based e-learning system
한국콘텐츠학회 ICCC 논문집
2016 .12
가상 수평선을 활용한 VR 콘텐츠의 멀미도 저감 설계
한국콘텐츠학회 종합학술대회 논문집
2022 .07
VR 영상콘텐츠 기획 및 스토리텔링에 관한 연구
창의정보문화연구
2018 .01
AHP를 활용한 몰입형 가상현실 사이버 멀미 요인의 우선순위 선정에 관한 연구
한국엔터테인먼트산업학회 학술대회 논문집
2022 .05
VR 콘텐츠 소비자 행태 분석 모델에 관한 연구
한국IT정책경영학회 논문지
2020 .01
비 약리학적 방법을 이용한 사이버 멀미 완화 방안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16 .01
방사선학과 학생들의 VR 교육 만족도 조사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24 .07
VR 뉴스에 관한 연구 : VR 뉴스 인식을 중심으로
한국콘텐츠학회논문지
2016 .12
가상현실 기술 융합 기반의 국내 교육 사례 분석 및 콘텐츠 유형 분류 - 중학 교육을 중심으로 -
한국과학예술융합학회
2020 .06
디지털 혐오 문제 공감을 위한 VR 체험 : 작품〈Erasing Silence〉를 중심으로
한국HCI학회 학술대회
2023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