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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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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상윤 (중앙대학교 대학원 패션학과 석사과정) 안인숙 (중앙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일러스트레이션학회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일러스트레이션 포럼 제19권 제55호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59 - 68 (1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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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현 시대의 주요 소비층으로 떠오르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고찰하고 패션 디자인 브랜드에서 어떠한 방식으로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을 반영한 운영 방안을 제시하고 있는지 살펴보고자 한다. 본 연구의 결과는 다음과 같다.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은 경제적, 사회적, 문화적 배경을 통해 도출해본 결과 실용성, 공정성, 친환경성, 다양성 등의 특성으로 나타났다. 또한 국내‧외 많은 패션 기업들에서도 주 소비층으로 떠오른 밀레니얼 세대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이들의 특성을 활용하여 적극적으로 브랜드 운영에 반영하고 있음을 확인하였다. 본 연구는 급성장하고 있는 밀레니얼 세대의 특성과 니즈가 반영된 패션 브랜드 사례 조사를 통해 소비자 관점에서의 브랜드 운영 방안의 중요성을 반증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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