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민영 (경인여자대학교)
저널정보
커뮤니케이션디자인협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회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커뮤니케이션디자인학연구 제63권
발행연도
2018.1
수록면
307 - 320 (1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서로의 문화를 존중하는 가운데 공존의 가치를 배우는 문화다원주의적인 관점의 교육에 디자인 교육이 가지 는 소통과 창의적 사고, 협력을 통한 문제해결과정은 문화다원주의 시대를 자연스럽게 받아들이는 효과적인 예술교육이다. 교육부는 2015 개정 교육과정을 통해 융합하고 소통하는 인간상을 추구하는 가운데 미술교 과에도 디자인적 관점이 증가하는 가운데 본 연구에서 는 다양한 문화의 공존이라는 사회적, 문화적 공존 교 육을 디자인교육에서 찾아보고자 공교육으로서의 2015 개정 초등학교 미술 교육과정과 교실 밖의 디자인 조 기교육 프로그램들을 조사하였다. 이를 통하여 현재 우리의 디자인 조기교육에 필요한 디자인교육전문가 양성지원, 지속가능한 디자인 조기교육 프로그램을 위 한 유치원교육과정과 초등교육과정의 미술·디자인 교 육프로그램 개발을 통하여 새로운 교육과정에서 제시 한 ‘이해’와 ‘비판’의 토대가 되어야하는 문화다 원주 시대를 선도할 선진 시민을 양성하기 위해 디자 인 조기교육이 나아갈 방향을 제시하고 있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