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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학회 광고학연구 광고학연구 제26권 제2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393 - 419 (27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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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광고연구 전반에 걸쳐 이미지연구들만을 주목하여 이뤄진 연구이다. 광고에서 이미지연구라 함은 주로 기업이미지와 브랜드 이미지연구로 나눠지며, 이미지연구들이 지금까지 어떻게 진행되어져 왔는지를 역사적 고찰하였다. 경험적 연구들뿐만 아니라 질적 연구들에서도 광고이미지가 어떻게 이뤄졌는지를 규명해 보았는데, 현재까지 광고이미지의 질적 연구들은 많이 부족한 상황이라 앞으로 이 분야에 대한 연구가 더욱 필요하다고 본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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