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전문경영인학회 전문경영인연구 전문경영인연구 제20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159 - 174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한국 전자제품에 대하여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국가이미지가 제품이미지및 구매의도 간의 관계를 알아보는데 목적이 있다. 그리고 매개변수로서 한국체류경험에따른 국가이미지가 제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는 차이가 있는지를 살펴 하고자 한다. 총 300명의 중국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설문조사하였다. 분석 결과, 국가이미지가 제품이미지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었을 뿐 아니라, 제품이미지가 중국소비자의 구매의도에도긍정적인 영향을 주었다. 또한 한국체류경험유무에 따른 경제적 이미지가 제품이미지에미치는 영향에는 차이가 없었고, 문화적 이미지가 제품이미지에 미치는 영향에는 차이가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중국시장에서 한국의 전자제품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국가이미지와 제품이미지의 긍정적인 영향을 극대화할 필요가 있으며, 한국체류경험유무에따라 다른 전략을 제시되어야 한다. 한국에서 체류 경험이 있는 경우에는 경제적 이미지가제품이미지에 영향을 미치지 않고 한국에서 체류 경험이 없는 경우에는 경제적 이미지가제품이미지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그러므로 한국에서 체류 경험이없는 중국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한국의 경제발전 정도, 기술의 창의성 등 경제이미지에대한 적극적인 홍보가 필요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