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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맹진 (백석예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외식경영학회 외식경영연구 외식경영연구 제18권 제4호
발행연도
2015.1
수록면
89 - 108 (20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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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식산업의 상품과 서비스는 서비스접점에서 종업원으로부터 고객에게 전달된다. 본 연구는 레스토랑의 서비스접점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 에 미치는 영향과 여기에 신뢰가 가지는 매개효과를 알아보기 위해 수행되었다. 선행연구의 검토를 통해 가설을 설정하고, 연구를 위해 필요한 자료는 지난 1개월 이내에 레스토랑서비스를 경험한 사람들로부터 수집하였다. 본 연구의 결과로부터 서비스접점에서 이루어지는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과 신뢰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며, 신뢰는 고객만족에 유의한 정의 영향을 미치는 것을 발견하였다. 또한 서비스접점 커뮤니케이션이 고객만족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관계에 신뢰가 매개효과를 갖고 있는 것을 발견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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