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정승후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현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김성일 (한국철도기술연구원) 이경찬 (배재대학교) 이준화 (울산과학기술원)
저널정보
한국철도학회 한국철도학회 학술발표대회논문집 한국철도학회 2021년 추계학술대회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163 - 163 (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4)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교량과 차량의 상호작용을 고려하여, 열차 통과 시 교량의 공진수준을 정량화하는 방법을 제안하고자 한다. 본 연구가 새로 정의한 공진지수는 교량-차량 시스템의 공진발생 주파수 정보 없이, 차량 통과 시 교량에서 얻은 동적변위의 시간상 위상변화를 이용하여 공진의 수준을 평가할 수 있도록 개발되었다. 공진현상이 발생하는 ^_@span style=color:#999999 ^_# ... ^_@/span^_#^_@a href=javascript:; onclick=onClickReadNode('NODE11033864');fn_statistics('Z354','null','null'); style='color:#999999;font-size:14px;text-decoration:underline;' ^_#전체 초록 보기^_@/a^_#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