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전기흥 (전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비즈니스학회 비즈니스융복합연구 비즈니스융복합연구 제7권 제1호
발행연도
2022.2
수록면
87 - 91 (5page)
DOI
10.31152/JB.2022.02.7.1.87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우리나라의 고속도로 휴게소를 이용해 본 외국인들은 감탄이 절로 나온다고 한다. 화장실을 포함하여 휴게소의 각종 시설이 매우 청결하다. 많은 사람들이 이용하는 휴게소로 볼 수 없을 정도로 깨끗하다. 그뿐만이 아니다. TV프로그램 중에 ‘휴게소 먹방’이 나올 정도로 메뉴의 구색은 다양하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다양한 메뉴는 이용객을 유혹한다고 할 정도로 주목을 끈다. 고속도로 휴게소의 진화는 계속되고 있다. 과거의 고속도로 휴게소는 운행 중 졸음운전을 막기 위해 잠시 쉬고 가는 휴식 공간이었다. 그러나 이제는 고속도로 운전 중 안전을 위한 통합 솔루션 스테이션으로서 기능하고 있다. 거기에 힐링과 오락의 공간의 역할까지 고속도로 휴게소가 담당하고 있다.
본 연구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재이용의도 증대 방안을 제시하였다. 재이용의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속도로 휴게소의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도를 높여야 한다. 연구결과,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도를 높이기 위해서는 고속도로 휴게소 이용에 대한 경험적 가치(유희적 경험, 심미적 경험, 사회적 경험)를 높여야 한다. 브랜드 이미지와 매력도, 브랜드 이미지, 매력도와 재이용의도의 관계는 정(+)의 관계이다.

목차

Ⅰ. 서론
Ⅱ. 선행연구 고찰 및 가설 설정
Ⅲ. 연구방법
Ⅳ.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22-050-0010992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