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동재 (충남대학교) 이평연 (충남대학교) 박진형 (충남대학교) 권상욱 (충남대학교) 김종훈 (충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동차공학회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한국자동차공학회논문집 제30권 제4호
발행연도
2022.4
수록면
297 - 304 (8page)
DOI
10.7467/KSAE.2022.30.4.297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최근 2년간 이용수 순으로 정렬했을 때
해당 논문이 위치하는 상위 비율을 의미합니다.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In this paper, the cloud platform-based battery management system(BMS) is implemented to control the EKF noise parameter in real-time. To build a stable communication environment, the message queuing telemetry transport (MQTT) protocol is selected, optimized for Internet-of-things(IoT) communication with commercial cloud platform. For verification in the dynamic system, the BMS is verified through the dynamic stress test(DST) profile, which is one of the electric vehicle(EV) driving profiles. In this result, we propose an adaptive cloud battery management system that can be applied to specific situations by enabling bi-directional control between the cloud server and the battery management system.

목차

Abstract
1. 서론
2. 클라우드 배터리관리시스템
3. 배터리 모델링
4. SOC 추정 알고리즘
5. 실험 방법 및 결과
6.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