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임여정 (연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아동권리학회 아동과 권리 아동과 권리 제25권 제4호
발행연도
2021.11
수록면
699 - 715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이연구는보육교사의소명의식과영유아권리존중보육실행의관계에서동료교 사로부터받은 정서적지지의조절효과를 분석하는데목적이있다. 방법: 서울및 수도권소재 어린이집보육교사 376명을대상으로 설문조사를실시한 후, SPSS21.0통계프로그램으로빈도분석,기술통계,상관분석과조절회귀분석을실시하였다. 결과:보육교사의소명의식과동료교사로부터의정서적지지는영유아권리존중보육실행과 정적상관이있으며,정서적지지는보육교사의소명의식과영유아권리존중보육실행의관 계에서조절효과를나타냈다.구체적으로보육교사의소명의식은대체적으로영유아권리존 중보육실행을높여주는방향으로영향을미치나동료교사의정서적지지수준에따라정도 의크기에 차이가나타났다. 결론:본연구의결과는보육교사의영유아권리존중보육실행에서보육교사의소명의식수준 에따라동료교사의정서적지지가미치는영향이다름을밝혀냄으로써영유아권리존중보육실 행을위해 바람직한조직문화조성을 위한노력이필요함을 시사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4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