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유나경 (숭실대학교) 성정환 (숭실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23권 제5호
발행연도
2023.10
수록면
13 - 22 (10page)
DOI
10.7583/JKGS.2023.23.5.13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증강현실에 대한 수요가 확대되는 가운데, 모바일 게임은 증강현실을 적용하기에 이상적인 매체로 주목받고 있다.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은 현실 공간을 기반으로 사용자와 가상 개체 간 상호작용이 핵심이며, 이러한 상호작용은 UI를 통해 이루어짐에도 불구하고 증강현실에 특화된 UI 연구는 부족한 실정이다. 따라서 본 연구는 게임 공간별로 UI를 분석하여 증강 공간에 따른UI 활용 방안을 도출하고, 모바일 증강현실의 특성을 고려한 효율적인 UI 설계 방향을 제시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모바일 증강현실 게임 UI 유형화
4. 증강 공간과 UI 관계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151-24-02-088292446