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고학능 (한국교원대학교) 전준호 (세종과학예술영재학교) 이영준 (한국교원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7권 제2호
발행연도
2023.4
수록면
141 - 152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에서는 정보 교과와 수학 교과를 문제 해결을 기반으로 융합 교육을 하기 위해 프로그래밍 자동 평가시스템에서 활용할 수 있는 문제은행을 개발하였다. 개발 과정은 다음과 같다. 프로그래밍 내용 영역을 선정한 후수학 교육과정에서 제시하는 성취기준 및 학습 요소를 반영하여 이원목적 분류표를 작성하였다. 문항 및 채점 데이터를 개발하여 전문가 검토를 실시한 후 전문가 의견을 반영하여 문항을 보완을 하고 그래픽 평가 방법및 평가 문항을 추가 개발하였다. 2차 전문가 검토 이후 개발한 문제 은행을 프로그래밍 자동 평가 시스템에 탑재하였다. 프로그래밍 자동 평가 시스템을 사용한 경험이 있는 초등학생 2명에게 파일럿 테스트를 한 후 문제 은행을 최종 개발하였다. 개발한 문제 은행은 초등학교 정보영재, SW 동아리 또는 중학생 등을 대상으로 프로그래밍· 수학 융합교육에 활용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