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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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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유현욱 (두크) 박진영 (이피에스텍)
저널정보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 논문지 한국정보전자통신기술학회 논문지 제17권 제5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302 - 312 (11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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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두 개의 모터를 후륜 구동 휠에 직접 연결하여 제어하는 구동 모터에 대한 독립 제어 시스템을 제안하였다. 일반적인 전기 자동차는 차동 기어를 사용하여 한 구동 모터의 출력을 각 후륜으로 분배하여 전달하였다. 그러나 차동 기어는 전기 자동차에서 매우 무거운 부품 중 하나이며, 동력을 전달하는 과정에서 많은 전력 손실을 초래한다. 따라서 두 개의 모터를 설치하여 각 휠을 직접 제어하고 차동 기어를 제거하고자 한다. 각 후륜은 차량의 주행 상황에 맞게 두 개의 모터로 독립적으로 제어된다. 차량이 직진할 때는 컨트롤러가 두 바퀴의 회전 속도를 동기화하여 차량을 직진시키고, 차량이 회전할 때는 차량의 조향 각도와 주행 속도에 따라 각 후륜의 회전 속도를 변화시켜 차량을 회전시킬 수 있다. 그리고 각 후륜은 독립적으로 제어되므로 한 구동 휠의 그립력이 감소하는 상황에서 프로그램을 통해 리미티드 슬립 차동 장치의 기능을 수행하도록 제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 방법
4. 실험 결과 및 고찰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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