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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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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민 (부산대학교) 윤경환 (부산대학교) 그레이스 (부산대학교) 이치우 (부산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자기학회 한국자기학회지 한국자기학회지 제34권 제5호
발행연도
2024.10
수록면
171 - 183 (13page)
DOI
10.4283/JKMS.2024.34.5.17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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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논문에서는 총 세 단계의 프로세스를 거친 11 kW 무인항공기용 크루즈 전동기 중량 저감 과정을 설명한다. 기존 6상, 28극/24슬롯 전동기를 대상으로 중량 저감과 성능 저하 최소화를 목표로 적층 길이와 전동기 외경을 변수로 설정하고, 전동기 형상에 따른 중량 변화와 전자계적 특성 및 열 특성을 분석한다. 이후 회전자 요크 두께 및 영구자석 두께를 추가 형상변수로 고려하여 세부 형상을 확정한다. 최종적으로 적층 길이 40 mm, 전동기 외경 166 mm, 회전자 요크 두께 3.4 mm 영구자석의 두께 2.8 mm의 제안된 전동기에 대한 실험을 진행한다.

목차

I. 서론
II. 설계 준 선행 설계 검토
III. 중량 및 온도 간 Trade-off
IV. 실험적 검증
V.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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