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김영은 (창신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영유아교육지원학회 영유아교육지원연구 영유아교육지원연구 제9권 제1호
발행연도
2024.4
수록면
1 - 21 (21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메타버스기반 캡스톤디자인 수업이 예비 유아교사의 학업성취도와 소속감에 미치는 영향을 살펴보고 캡스톤디자인 교수법 개발에 필요한 기초자료를 제공하는데 목적이 있다. 연구 참여자는 C자치 시 지역의 4년제 C대학교 유아교육과 메타버스기반 캡스톤디자인 수업에 참여한 재학생 35명을 대상으로 설문 조사하였다. 자료의 분석 방법은 SPSS 26.0(ver.) 통계프로그램을 이용하여 기술통계와 선형회귀분석, 저널을 분석하였다. 결과를 살펴보면 첫째, 5점 리커트 척도를 이용할 때 메타버스기반 캡스톤디자인 수업만족도는 4.41수준으로 나타났다. 둘째, 메타버스기반 캡스톤디자인 수업이 학업성취도에 유의미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셋째, 메타버스기반 캡스톤디자인 수업이 소속감에 유의한 영향을 미치는 것으로 나타났다. 마지막으로 저널 내용에서 학습자들은 컨텐츠를 제작하고 유치원 방문 및 적용한 캡스톤디자인 수업이 흥미롭고 재미있었으며 보람을 느낄 수 있었다고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