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유미 (제주대학교) 김주미 (제주대학교) 박찬정 (제주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보교육학회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정보교육학회논문지 제28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473 - 484 (1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생성형 AI의 활용이 증가함에 따라 교육적으로 이를 활용하기 위한 연구가 활발히 진행되고 있다. 특히, 2022 개정 교육과정에서 디지털 역량 강화가 강조되면서 초·중·고등학교에서 생성형 AI를 활용한 교육 방법이 개발되고 있다. 본 연구에서는 고등학생의 파이썬 프로그래밍 역량 평가에 초점을 두고, 교과서의 프로그래밍 예 제를 GPT-3.5- turbo 모델 기반으로 파인 튜닝한 후, 사용자가 원하는 구조의 문제를 자동 프롬프트를 통해 생 성하였다. 이때, 5개의 객관식 선지 및 정답을 함께 생성하였다. 생성된 문제의 정확성을 검증하였다. 이를 통해 교사는 지필평가 시 문제 출제 부담을 줄이고 다양한 유형의 문제를 효과적으로 개발할 수 있다. 또한 학생들의 이해도를 향상시킬 수 있다. 본 연구는 다른 학령을 위한 언어로의 적용도 가능하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