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사소매 안영효 (인천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물류학회 물류학회지 물류학회지 제34권 제4호
발행연도
2024.8
수록면
51 - 59 (9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중국의 개혁개방 이후 우편업의 중요한 부분이 된 중국 택배는 비약적인 발전을 이루었다. 그러나 중국 택배기업의 발전에는 택배 서비스 품질이 불균등하고 사용자의 권익을 보호하지 못하는 문제도 있다. C2C와 같은 전자상거래가 점점 더 폭발적으로 발 전함에 따라 택배산업의 급속한 발전과 함께 문제가 점점 더 많아지고 있다. 소비자의 권리 보호 의식이 강화됨에 따라 고객 만족 도를 높이는 방법 중 하나는 기업의 서비스 품질을 향상시키고 고객의 지속적인 사용 의도를 높이는 것이다. 본 연구는 중국 택배 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한 연구를 중심으로 한다. 본 연구의 목적은 첫째, 택배기업의 서비스 품질에 대해 정의를 정의하고 이를 기반으로 택배 이용 만족도에 영향을 미치는 요인을 탐색한다. 둘째, 택배기업의 서비스 품질 모형을 만들고 매개변수와 종속변수 에 대한 영향을 탐구하여 전체 택배 서비스업의 마케팅 전략과 방식을 재조명한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