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혜정 (Yeonsung University) 우희선 (Suwon Women’s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컴퓨터정보학회 한국컴퓨터정보학회논문지 한국컴퓨터정보학회 논문지 제30권 제4호(통권 제253호)
발행연도
2025.4
수록면
181 - 186 (6page)
DOI
10.9708/jksci.2025.30.04.18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2024년 3월 경기도 S여자대학교 치위생과 신입생 대상으로 3월 2주차 치위생학개론 수업 시간에 15분간 본인이 생각나는 키워드를 작성할 수 있도록 하였다. 본 연구는 대학생들의 성향을 파악하여 세대별 장벽을 없애고 서로 이해하고 배려할 수 있는 학습 목적을 만들고자 하였다. 이에 본 연구는 키워드를 활용한 학습자를 파악하고 매개체 역할을 할 수 있는 학습 방법을 모색하여 실제 활용한 사례를 공유하고자 한다. 첫째, 연구대상자의 가장 높은 키워드는 다이어트와 같은 맥락 82.0% 커피와 같은 맥락 80.5%, 치과와 같은 맥락 81.1% 순으로 나타났다. 둘째, 비대면수업, 국가고시, 친구관계, 돈, 스쿨버스, 시험, 파트타임, 엄마, 연애, 영화회화, 취미활동, YouTube, 잠, 점심메뉴, 웹툰, 패션, 여행 등의 키워드의 수치가 높게 나타났다.

목차

Abstract
요약
I. Introduction
II. Research subjects and methods
III. Research Results
IV. discussion
V. Conclusions
REFERENCES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