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1. 서론
2. 미디어의 의제 설정효과와 인터넷의 등장
3. 인터넷 공중 의제 형성과 파급의 사례
4. 인터넷에 의한 새로운 의제 설정 기능: 의제파급(Agenda-Rippling)과 역의제설정(Reversed Agenda-Setting)
5. 결론 및 제언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터넷에 의한 새로운 의제설정모델의 적용 : 의제파급(Agenda-Rippling)과 역의제설정(Reversed Agenda-Setting)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6 .05
Agenda-Rippling and Agenda-Monitoring : New Functions of the Internet in Agenda-Setting Research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의제설정이론에서 그랜저 인과관계 모형의 방법론적 타당성 연구
커뮤니케이션 이론
2009 .12
의제설정 이론의 재고찰 : 5단계 진화 모델을 중심으로
커뮤니케이션 이론
2007 .12
새로운 미디어 환경과 의제설정효과 : 신문, TV, 포털의 비교
한국언론학보
2008 .08
영화뉴스와 소셜구전(WoM)의 상관관계 연구 : 영화뉴스의 매체 간 의제설정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01
‘유네스코 3관왕’ 관련 ≪한라일보≫ 기획보도의 특징과 정책의제 형성과정에서 미디어의 역할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018 .01
다시 짜야 할 China Agenda
국토
2004 .12
웹사이트 캠페인이 기존 뉴스 미디어 의제와 공중 의제에 미치는 영향 : 의제설정기능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2 .09
Agenda for Communication Policies in Korea
아세아연구
1985 .07
지방의제 21 (Local Agenda 21)과 외국의 대응사례
환경정책
1994 .12
전통매체 및 인터넷 뉴스 이용과 공중의제 일치정도에 대한 고찰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14 .02
온라인 의제파급 행위의 결정변인 및 만족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7 .02
온라인 의제 파급자의 가치체계 연구 : 래더링(Laddering) 기법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07 .05
인터넷을 통한 의제파급과 정보탐색에 관한 연구 : 포털사이트를 중심으로
평화연구
2011 .10
인터넷 웹사이트의 의제설정 효과
한국언론학보
2003 .12
공중 관여도와 미디어 신뢰도에 따른 기업 명성의 미디어 의제 설정 효과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4 .12
한국 인터넷 매체들의 상호 의제 설정 효과 : 8개 온라인 신문의 내용 분석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6 .08
미디어를 통해 본 의제설정 효과 (Agenda-Setting Effect) : 2000년대 한국 전쟁영화를 중심으로
미래정치연구
2014 .02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