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서론: 의제설정 이론의 진화와 확장 과정
2. 첫 번째 단계: 전통적 의제설정 효과
3. 두 번째 단계: 의제설정 효과의 외적 요인들
4. 세 번째 단계: 2차(혹은 속성) 의제설정 효과
5. 네 번째 단계: 의제설정 효과의 영향들(consequences)
6. 다섯 번째 단계: 미디어 의제를 형성하는 요인
7. 결론과 함의: 의제설정 이론의 또 다른 도전과 미래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인터넷에 의한 새로운 의제설정모델의 적용 : 의제파급(Agenda-Rippling)과 역의제설정(Reversed Agenda-Setting)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6 .05
인터넷을 통한 새로운 의제 설정 모델의 적용 : 의제 파급(Agenda-Rippling)과 역의제 설정(Reversed Agenda-Setting)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6 .06
의제설정이론에서 그랜저 인과관계 모형의 방법론적 타당성 연구
커뮤니케이션 이론
2009 .12
새로운 미디어 환경과 의제설정효과 : 신문, TV, 포털의 비교
한국언론학보
2008 .08
공중 의견과 행동에 대한 의제설정 효과 모형의 검증 : 부동산 이슈 보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6 .02
‘유네스코 3관왕’ 관련 ≪한라일보≫ 기획보도의 특징과 정책의제 형성과정에서 미디어의 역할
정치커뮤니케이션연구
2018 .01
웹사이트 캠페인이 기존 뉴스 미디어 의제와 공중 의제에 미치는 영향 : 의제설정기능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2 .09
방송뉴스의 의제설정 효과 연구 : 황우석 사건에 관한 공중 의견과 행동을 중심으로
정치정보연구
2008 .06
전통매체 및 인터넷 뉴스 이용과 공중의제 일치정도에 대한 고찰
지역과 커뮤니케이션
2014 .02
영화뉴스와 소셜구전(WoM)의 상관관계 연구 : 영화뉴스의 매체 간 의제설정 이론을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01
지상파 방송뉴스와 트위터, ‘나는 꼼수다’의 의제 관계성 : 2011년 서울시장 선거를 중심으로
방송과 커뮤니케이션
2013 .12
미디어를 통해 본 의제설정 효과 (Agenda-Setting Effect) : 2000년대 한국 전쟁영화를 중심으로
미래정치연구
2014 .02
재난보도에 나타난 소셜 미디어와 방송 뉴스의 매체 간 의제설정 : 세월호 관련 보도를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14 .12
뉴스수용자에 대한 포털뉴스의 의제설정효과 연구 : 북핵보도 관련 종미신문의 의제전이과정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07 .06
디지털 시대 의제 설정 효과로서의 점화 이론 : 인터넷 매체가 수용자의 인식과 가치 판단 설정에 미치는 영향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6 .06
공중 관여도와 미디어 신뢰도에 따른 기업 명성의 미디어 의제 설정 효과 연구
한국언론학보
2004 .12
인터넷 웹사이트의 의제설정 효과
한국언론학보
2003 .12
Agenda-Rippling and Agenda-Monitoring : New Functions of the Internet in Agenda-Setting Research
한국언론학회 학술대회 발표논문집
2005 .05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