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신철호 (성신여자대학교) 강민정 (산업정책연구원(IPS)) 최영진 (산업정책연구원(IPS))
저널정보
성신여자대학교 경영연구소 경영관리연구 여성과 경영 제2권 제2호
발행연도
2009.12
수록면
91 - 126 (3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현재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는 세계적인 추세이다. 국가브랜드 인지도가 높은 미국, 영국, 일본, 프랑스 등 선진국은 물론이고 개발도상국들도 경쟁적으로 국가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을 추진 중에 있다. 선진국들은 오래 전부터 ‘국가 이미지가 국력’이라는 인식 아래 범국가적인 차원에서 홍보 전략을 수행해 왔다. 따라서 선진국으로의 도약을 준비하는 한국도 이를 효과적으로 홍보할 수 있는 국가 브랜드 가치 제고 전략이 필요한 상황이다.
이에 본 연구에서는 정기적으로 진행되고 있는 다양한 국가브랜드 연구결과에 대한 문헌조사를 토대로 한국의 국가브랜드 가치의 현황 및 실태에 대해 구체적으로 살펴봄으로써 한국 국가브랜드의 현황을 살펴보고, 미주, 아시아, 유럽 및 오세아니아 등 해외 각국의 국가브랜드 관리 사례를 고찰함으로써 이들의 성공요인과 실패요인에 대해 알아보고, 이를 바탕으로 실효성 있는 국가브랜드 관리 전략의 방향성을 제시하고자 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한국 국가브랜드의 현황
Ⅲ. 해외 국가브랜드 관리 사례
Ⅳ. 한국 국가브랜드 관리 방안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4-325-00101296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