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한국광고홍보학회 한국광고홍보학보 한국광고홍보학보 제7권 제5호
발행연도
2005.12
수록면
41 - 56 (16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5)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최근 우리나라의 PR산업 확장과 발전된 환경에 즈음하여 PR활동에 있어 고객 입장에 있는 기업의 PR실무자와 그러한 고객을 위해 PR영역의 대행해주고 있는 PR대행사 실무자 간의 PR활동과 전문성에 대한 인식차이를 연구하였다. 연구결과 기업 PR실무자가 PR대행사 실무자보다 현재 우리나라 PR업무의 전문화가 잘 진척되었다고 평가하고 있었다. 자세히 살펴보면, PR업무가운데 ``마케팅 PR업무``는 PR대행사 실무자들이 기업 PR실무자들보다 현재 잘 이루어지고 있으며, 발전가능성도 높다고 평가하고 있었으며, ``대언론관계 업무``와 ``조직 내 PR활동``에 있어서는 기업 PR실무자들이 PR대행사 실무자들보다 높이 평가하고 있었다. 빠르게 변화되고 있는 우리나라 PR환경에 있어 현재 PR영역을 점검해보고 향후 시장의 발전방향과 전문성의 확보를 위한 방향을 제시할 수 있다는 것에 본 연구의 의미가 있다고 하겠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5-320-002915842