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혁준 (평택대학교)
저널정보
국제e-비즈니스학회 e-비즈니스연구 e-비즈니스연구 제16권 제3호
발행연도
2015.6
수록면
221 - 242 (22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인터넷 확산 및 모바일 통신망 보급으로 중국의 전자상거래 시장은 매우 빠른 속도로 성장하였다. 특히 한중 FTA 타결로 우리나라기업의 온라인 시장 진출 속도 역시 가속화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2013년 중국 전자상거래 시장의 거래 규모는 10조 720억 위안으로 동년 대비 22.6% 성장했으며, 향후 연평균 21%의 성장세를 유지하며 2017년에는 20조 위안을 돌파할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중국정부는 CNNIC를 설립하여 인터넷산업을 적극적으로 육성하고 온라인 시장을 이용하여 상품 유통 및 소비를 확대시키는 정책을 강력하게 추진해왔다. 그러나 중국의 온라인 발전 속도와 향후 잠재력에도 불구하고 중국 온라인 시장에 대한 체계적 연구가 미흡하고 또한 중국 온라인 시장에 진입하기 방안 연구 역시 부재한 상황에서, 본 연구는 중국 전자상거래 발전과정 및 법률 현황을 살펴보고 또한 중국 온라인 시장 동향을 분석하여 우리나라 중소기업의 효율적이고 체계적인 중국 온라인 시장 진출 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

목차

ABSTRACT
Ⅰ. Introduction
Ⅱ. The chinese e-commerce development and regulations
Ⅲ. The current status of chinese online market
Ⅳ. An entry strategies on chinese online market
Ⅴ. Conclusion
Reference
국문초록

참고문헌 (2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6-326-00163140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