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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현진 (숭실사이버대학교)
저널정보
한국디지털콘텐츠학회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디지털콘텐츠학회논문지 제16권 제4호
발행연도
2015.8
수록면
545 - 553 (9page)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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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든 데이터는 그 자체로 가치를 가지고 있지만, 실세계에서 수집되는 데이터들은 무작위적이며 비구조화되어 있다. 따라서 이러한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활용하기 위해서 데이터에서 유용한 정보를 추출하기 위한 데이터 변환과 분석 알고리즘들을 사용하게 된다. 이러한 목적으로 사용되는 것이 데이터 마이닝이다. 오늘날에는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한 다양한 데이터 마이닝 기법뿐만 아니라, 대용량 데이터를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한 연산 요건과 빠른 분석 시간을 필요로 하고 있다. 대용량 데이터를 저장하기 위하여 하둡이 많이 사용되며, 이 하둡의 데이터를 분석하기 위하여 맵리듀스 프레임워크를 사용한다. 본 논문에서는 단일 머신에서 동작하는 알고리즘을 맵리듀스 프레임워크로 개발할 때 적용의 효율성을 높이기 위한 토너먼트 기반 적용 방안을 제안하였다. 본 방법은 다양한 알고리즘에 적용할 수 있으며, 널리 사용되는 데이터 마이닝 알고리즘인 k-means, k-근접 이웃 분류에 적용하여 그 유용성을 보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관련 연구
3. 빅데이터 분석 알고리즘
4. 실험환경 및 결과
5. 결론
References

참고문헌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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