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문제의 제기 : 미디어 속 먹는 사람들의 등장
2. 먹방의 등장 : 생활정보 프로그램에서 아프리카TV까지
3. 먹방이 보여주는 전복적 특성
4. TV로 간 먹방
5. 결론 : 인터넷과 텔레비전, 디지털시대의 미디어문화 헤게모니 연구를 위하여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내가 좋아하는 먹방 BJ는요……” : 먹방 시청 경험에 대한 해석적 연구
언론과 사회
2017 .05
자기조절론적 태도 이론을 적용한 유튜브 먹방 시청자의 외식 모방 의도 분석
호텔경영학연구
2022 .04
빅카인즈를 활용한 먹방 트렌드 분석: 연도별 주요 키워드를 중심으로
관광학연구
2024 .07
먹방시청은 비만에 영향을 미치는가? : 건강요인과 시청요인을 중심으로
한국언론학보
2021 .04
‘먹방’ TV 프로그램 광고 특성 연구 : 지상파와 종편/케이블, 유튜브 먹방 광고 비교
방송통신연구
2022 .10
국내 먹방(먹는 방송, Mukbang) 콘텐츠 특성에 관한 연구 : 지상파와 온라인 먹방 프로그램의 비교를 중심으로
한국방송학보
2020 .07
먹방 유튜브 가치 인식에 따른 외식 시장 세분화
호텔경영학연구
2023 .02
온라인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댓글 연구 : 식행동 관련 인식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
한국언론학보
2020 .04
음식문화연구 서설 : 음식과 미디어의 만남
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보
2018 .03
먹방 이용이 일상생활에 미치는 부정적 효과에 관한 한·중 대학생의 인식 비교연구
동북아 문화연구
2019 .12
먹방 유튜브 콘텐츠 특성이 몰입과 음식 상품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21 .08
1인 미디어 채널의 이용 동기가 채널 재이용 의도, 제품에 대한 태도, 구매 의도 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먹방 채널을 중심으로
창조와 혁신
2020 .01
Cultural Variations in Mukbang Live Streaming: A Comparative Study of Consumer Overconsumption Behavior in China and Korea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2024 .08
소비자의 긍정적 감정과 부정적 감정에서 먹방이 대리만족과 욕구에 미치는 영향
Journal of Information Technology Applications & Management
2022 .02
먹방 시청동기 척도의 개발과 타당화
한국심리학회지: 소비자·광고
2023 .02
유튜브 먹방(먹는 방송, Mukbang)의 광고 내용 분석 연구: 인스트림 광고와 인플루언서 유료 광고 콘텐츠 중심으로
광고PR실학연구
2021 .11
[트렌드] 먹방은 가라! 소식(小食)이 뜬다
넥스트 이코노미
2022 .11
먹방의 광고 고지 및 시청 동기가 식품 섭취 의도에 미치는 영향
한국언론학보
2021 .06
먹방 콘텐츠 품질과 콘텐츠 제공자 품질이 만족 및 추천의도와 모방의도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Culinary Science & Hospitality Research
2021 .01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