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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용수
요약
1. 연구배경 및 목적
2. 연구문제 및 연구방법
3. 문헌연구
4. 연구결과
5. 결론 및 제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360V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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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자 중심의 VR 콘텐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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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 개념의 리매핑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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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6 .0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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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9 .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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뉴미디어로서 VR영화(VR cinema) 연구를 위한 질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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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장치 발전에 따른 VR영화 표현 방식 변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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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R영상 〈HELP〉 연출 분석 : 롱 테이크 기법을 중심으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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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학 등 영상교육기관들의 360 VR 교육의 현안과 과제 : 스토리가 있는 360 vr을 중심으로
영상기술연구
2017 .06
가상현실(VR) 서비스 활성화를 위한 숏폼 동영상 콘텐츠 적용 연구
한국디자인문화학회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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