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박상준 (전북대학교) 변지연 (전북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6년 제18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34개 학회 공동개최]
발행연도
2016.8
수록면
50 - 66 (17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기업의 이윤추구 활동은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에게 영향을 미친다. 기업의 활동은 지역사회의 발전과 같은 긍정적인 영향 이외에도 사회 및 환경적인 문제가 발생할 수 있는데 이를 해결할 수 있는 방안으로 기업과 이해관계자의 동반성장을 할 수 있는 지속가능경영이 요구된다. 본 연구는 기업의 지속가능활동이 신뢰에 영향을 미칠 때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라 어떠한 차이가 있는지 초점을 두고 있다. 실증연구에서는 지속가능경영의 세부차원(경제적책임, 사회적책임, 환경적책임)이 소비자의 관여도에 따라 신뢰(전문적신뢰, 자선적신뢰)와 기업평가에 어떠한 차이가 나타는지 도출하였다. 그리고 분석결과에 따라 기업의 지속가능경영의 전략 수립에 필요한 효과적인 대안 및 시사점을 제안하고자 한다.

목차

국문초록
1. 서론
2. 이론적 배경 및 가설설정
3. 연구방법 및 실증분석
4. 결론 및 시사점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7-324-000989117