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5%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국문초록
I. 머리말
Ⅱ. 역사교육에서 비판적 사고의 개념
Ⅲ. 역사적 사실의 추론
Ⅳ. 역사 해석의 관점
Ⅴ. 역사적 평가
Ⅵ. 맺음말
참고문헌
Abstract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 : 학생의 역사 정체성 및 역사의식, ‘다원적 역사’에 대한 해외 연구 검토
역사교육
2018 .12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일제강점기 역사 연구 방법론과 역사문학의 거리
문학교육학
2023 .03
역사 문해력의 개념과 역사교육과정 적용 - 미국, 영국, 호주 교육과정을 사례로 -
역사와 담론
2021 .01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역사적 사고는 어떻게 함양해야 할까? – 미국 교육과정 자료의 역사적 사고 교수・학습 설계 분석 –
역사교육연구
2024 .07
쟁점 기반 해방 3년사 인식과 역사 학습
역사와 담론
2021 .01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대중적 역사현상의 이론적 메커니즘 - 외른 뤼젠의 역사문화(Geschichtskultur) 이론을 중심으로 -
서양사론
2016 .03
체험형 역사콘텐츠와 한국고대사 : 역사적 상상력의 제고를 중심으로
한국고대사연구
2016 .12
1930년대 역사문학론의 관점에서 본 사화와 야담, 역사소설의 거리
인문연구
2021 .12
한국 근현대 역사문예의 생성원리와 실재
현대문학의 연구
2021 .10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역사정치 어떻게 할 것인가? ‘현재’ 기반의 ‘역사의식’에 근거한 ‘역사정치’의 매카니즘 : 다원화된 사회에서의 역사정치에 대한 베아트릭스 부비어, 미카엘 슈나이더, 에드가 볼프룸, 하랄드 슈미트의 이론을 중심으로
코기토
2019 .10
역사교사의 교실 속 역사부정 접근법
역사와 세계
2020 .12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역사교육에서의 다원적 관점 이론
史叢(사총)
2015 .01
동북아 역사화해에 대한 인식과 감정 그리고 책임
아시아문화연구
2017 .04
역사적 사고력 伸張을 위한 중등 역사수업의 문화재교육
역사와실학
2018 .08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