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원사업
학술연구/단체지원/교육 등 연구자 활동을 지속하도록 DBpia가 지원하고 있어요.
커뮤니티
연구자들이 자신의 연구와 전문성을 널리 알리고, 새로운 협력의 기회를 만들 수 있는 네트워킹 공간이에요.
이용수
DBpia Top 10%동일한 주제분류 기준으로
1. 머리말
2. 낭만적 시각의 국가주의 서사와 학생의 역사 정체성 사이의 괴리
3. 학생의 다양성과 역사교육의 변화 방향
4. 맺음말
참고문헌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학생들의 역사 이해를 이해하기 : 국외에서의 경험 연구와 역사교육에의 함의
역사와현실
2022 .09
비판적 사고를 위한 역사인식과 학습방법
역사와 담론
2016 .10
성찰적 비판과 복합 정체성으로서 역사교육
역사교육
2016 .06
역량 중심 역사교육을 통한 역사학습부진 극복 연구
역사와교육
2018 .01
일제강점기 역사 연구 방법론과 역사문학의 거리
문학교육학
2023 .03
역사 문해력의 개념과 역사교육과정 적용 - 미국, 영국, 호주 교육과정을 사례로 -
역사와 담론
2021 .01
역사교육에서의 다원적 관점 이론
史叢(사총)
2015 .01
‘공공역사’에 기초한 학교 역사교육으로의 변화 가능성 탐색
역사와교육
2021 .11
학생들이 세계사에서 ‘중요한 역사’를 판단하는 기준
역사교육
2017 .09
역사영화를 매개로 한 역사비평의 가능성 : 역사대중화와 역사의 대중문화화 사이에서 역사연구자의 역할을 고민함
사학연구
2016 .03
역사교육 내용선정 기준 -‘의미 있는 역사’의 개념 탐색-
역사교육논집
2021 .01
공공역사: 개념, 역사, 전망
독일연구 - 역사·사회·문화
2016 .01
체험형 역사콘텐츠와 한국고대사 : 역사적 상상력의 제고를 중심으로
한국고대사연구
2016 .12
1930년대 역사문학론의 관점에서 본 사화와 야담, 역사소설의 거리
인문연구
2021 .12
송은영, 『서울 탄생기: 1960~1970년대 문학으로 본 현대도시 서울의 사회사』(푸른역사, 2018)
문화과학
2019 .03
역사가 할 수 있는 것, 해야 하는 것
역사비평
2021 .08
쟁점 기반 해방 3년사 인식과 역사 학습
역사와 담론
2021 .01
뉴질랜드 NCEA ‘역사’ 시험의 역사적 사고 평가
역사교육논집
2024 .02
부산 민주화 운동을 주제로 한 지역사 체험학습 방안 모색
역사와 세계
2018 .06
대중적 역사현상의 이론적 메커니즘 - 외른 뤼젠의 역사문화(Geschichtskultur) 이론을 중심으로 -
서양사론
2016 .03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