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Chulhee Han (Inha University) Do Kyun Shin (Inha University) Cheol Soo Shin (Inha University) Seung-Bok Choi (Inha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소음진동공학회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한국소음진동공학회논문집 제27권 제3호(통권 제235호)
발행연도
2017.6
수록면
286 - 296 (11page)
DOI
10.5050/KSNVE.2017.27.3.286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이 연구에서는 운전자의 승차감 개선을 위하여 자기유변 유체를 이용한 차량용 시트에 적용되는 반능동 MR 댐퍼를 사용하였다. 요구되는 감쇠력을 디자인한 후에, 인체 모델을 포함하여 지배 방정식을 유도하였다. 지배방정식의 차수를 줄이기 위하여 BMR(balanced model reduction) 기법이 이용되었으며, 감소한 차수의 지배방정식과 유도된 식이 주파수 도메인에서 비교되었다. 또한, 승차감 개선을 위하여 새로운 형태의 적응 퍼지 슬라이딩 모드 제어기가 설계되었다. 가속도와 변위에 대한 제어 결과가 측정되었으며 시간과 주파수 도메인에서 분석되었다. 그 결과로 인하여 제안된 MR 댐퍼와 제어기가 승차감 개선에 도움을 준다는 것을 알 수 있다.

목차

ABSTRACT
요약
1. Introduction
2. Design of MR Damper
3. Modeling of Seat Suspension
4. Design of Controller
5. Results and Discussions
6. Conclusion
References

참고문헌 (13)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