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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권순정 (서강대학교)
저널정보
한국게임학회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한국게임학회 논문지 제17권 제6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165 - 171 (7page)
DOI
10.7583/JKGS.2017.17.6.1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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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양한 플랫폼에 따라 게임을 개발하는 데에는 중복되는 작업들이 있는 것 같다. 각 플랫폼에 따라 데이터를 관리하고 처리하는 유사한 작업이 포함되는데, 이는 개발기간에도 영향을 미친다. 본 논문은 최근 유행하고 있는 전투 시뮬레이션 게임을 멀티 플랫폼 기반으로 서버를 설계 하고 제작하여 플랫폼 형태와 상관없이 동일한 서버와 같은 전투 시뮬레이션의 결과를 볼 수 있는 서버 프레임 워크를 제안한다. JSON 데이터 포맷을 사용하여 속성-값 쌍으로 이루어진 프로토콜을 사용하여 디버깅하기 편하게 설계 하였다. 프로그래밍 언어에 독립적이기 때문에 다양한 언어와 통신을 할 수 있는 장점도 가지고 있다. 서버는 아마존 서버를 이용하여 쉽게 서버 구조를 확장하거나 서버 스펙을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모델을 제안한다.

목차

요약
ABSTRACT
1. 서론
2. 연구 배경 및 관련 연구
3. 프레임워크 설계 및 구현
4. 성능 분석
5. 결론
REFERENCE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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