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최효숙 (도봉병원) 이창원 (한성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정책과학학회 한국정책과학학회보 한국정책과학학회보 제21권 제4호
발행연도
2017.12
수록면
71 - 93 (23page)
DOI
10.31553/kpsr.2017.12.21.4.71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본 연구는 리더-멤버 교환관계(LMX)와 서비스 지향적 조직시민행동 및 조직효과성 간의 관계를 분석하였다. 연구자료는 수도권 지역내 종합병원 8곳에 근무하는 병원 구성원 623명을 대상으로 수집하였다. 연구결과는 다음과 같다. 첫째, LMX는 서비스 지향적 조직시민행동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둘째, LMX는 조직효과성의 하위요인인 조직몰입과 직무성과에 유의한 정(+)적인 영향이 나타났다. 즉, LMX의 수준이 높을수록, 구성원의 서비스 지향적 조직시민행동과 조직몰입, 조직효과성이 향상된다는 것을 실증적으로 검증하였다. 이를 토대로 연구결과에 대한 시사점 및 정책적 제언을 논의하였다.

목차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및 연구가설
Ⅲ. 연구방법
Ⅳ. 분석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ABSTRACT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