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프로그래밍에 대한 관심이 증대됨에 따라 어린 학생을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교육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고 있다. 초보자를 대상으로 하는 프로그래밍 교육을 위해서는 학습자의 수준에 적합한 교육과정과 내용을 구성하는 것도 중요하지만 학습자의 특성을 고려하여 프로그래밍 도구를 선정할 필요하다. 특히, 초등학교 저학년이나 유치원생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용 프로그래밍 도구를 선정하거나 개발하기 위해서는 가르치는 프로그래밍의 개념, 인터페이스, 사용성 등에 대한 종합적인 고려가 필요하다. 본 연구에서는 초등 학교 저학년과 유치원생의 인지수준과 조작수준을 고려하여 텐지블 유저 인터페이스에 기반의 교육용 프로그래밍 도구를 설계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

UCI(KEPA) : I410-ECN-0101-2018-037-00328371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