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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이선영 (히로시마현립대학교) 윤수인 (강남대학교)
저널정보
한국웰니스학회 한국웰니스학회지 한국웰니스학회지 제13권 제2호
발행연도
2018.5
수록면
205 - 216 (12page)
DOI
10.21097/ksw.2018.05.13.2.20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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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 연구는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서비스 품질에 대한 인식에 따른 이용자 만족도의 차이를 검증하였다. 이를 위해 서울시와 서울연구원에서 실시한 찾아가는 동주민센터 2단계 만족도 조사 데이터 중 65세 도래 어르신의 응답 자료를 활용하여 기술통계분석, t-test 및 ANOVA를 시행하였다. 분석 결과, 유형성, 신뢰성, 대응성, 보증성, 공감성 등 다섯 가지 서비스 품질 요인 중 공감성에 대한 만족도가 가장 높은 것으로 나타났고, 보증성(서비스 제공의 충분성)에 대한 만족도는 낮게 나타남으로써 서비스의 외형적인 측면보다는 충분하고 효과적인 서비스 내용에 집중해야 할 필요성을 실증하였다. 또한 서비스 품질 인식에 따른 만족도 차이에 있어서는 유형성, 신뢰성, 대응성, 보증성, 공감성 등 제 요인에 있어서 만족도에 통계적으로 유의한 차이가 있는 것으로 나타났으며, 대응성에 따른 만족도 차이가 가장 큰 것으로 나타났다. 이를 바탕으로 본 연구는 보건 관련 서비스의 강화 등의 찾동서비스 관련 정책 제언을 전달하였다.

목차

요약
Abstract
Ⅰ. 서론
Ⅱ. 이론적 배경
Ⅲ. 연구방법
Ⅳ. 연구결과
Ⅴ.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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