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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Joonhyun Jeon (Konkuk University)
저널정보
한국HCI학회 한국HCI학회 논문지 한국HCI학회 논문지 2018 Vol.13 No.3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65 - 73 (9page)
DOI
10.17210/jhsk.2018.08.13.3.6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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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플레이어는 게임에서 수많은 적들을 만나고 싸우게 되는데, 이 때 너무나 손쉽게 이기거나 진다면 게임의 재미는 반감될 것이다. 그 반대로 너무 어렵게 이긴다거나 지는 것도 게임을 지루하게 만드는 요인으로 작용한다. 따라서 상대방과의 전투나 경쟁에서 아슬아슬하게 승리하는 긴장감을 주기 위해서는 게임의 밸런스가 잘 맞아야 한다. 그만큼 게임 밸런싱 작업은 게임의 재미와 가장 직접적으로 영향을 미치는 요소로 작용한다. 그리고 게임 밸런스만큼 중요한 것이 있는데, 그것은 플레이어에게 적절한 난이도의 상대를 계속 만나게 하는 것이다. 본 연구에서는 이러한 문제를 해결하려는 방법으로써 게임 밸런스에 딥러닝을 적용하여 지능 캐릭터가 플레이어를 통해 학습하고 스스로 플레이어의 난이도에 따라 자신의 난이도를 조절할 수 있도록 고안하였다. 이것이 활성화되면 게임 기획자나 개발자에게는 그만큼의 비용을 절약하는 동시에 플레이어에게는 항상 흥미로운 상대를 제공할 수 있는 획기적인 방법이 될 것이다.

목차

요약
Abstract
1. Introduction
2. Literature Review and Game Balance
3. A Study of Deep Learning Applications in Game Balance
4. Conclusions and Implications
참고문헌

참고문헌 (1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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