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배재환 (동명대학교) 변윤희 (동명대학교)
저널정보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학회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차세대컨버전스정보서비스기술논문지 제5권 제2호
발행연도
2016.1
수록면
77 - 86 (1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국내 게임 산업 의 다양한 발전을 위해서, 기능성 게임에 대한 연구가 국제적으로 이루 어지고 있다. 기능성 게임은 게임의 요소를 충분히 포함하고 있으면서, 재미 외에 교육적, 치료, 심리적, 정서적 요소를 갖는 게임으로 기존의 게임분류에 포함되지 않는 새로운 형태의 게임 이라고 할 수 있다. 본 논문에서는 기능성 게임 중 창의성 기반의 유아용 학습 게임 분석 및 설계에 관한 연구를 목적으로 한다. 연구 방법으로 먼저, 창의성의 개념과, 다중지능 이론을 바탕으로, 국내 주요 인터넷 웹사이트에서 서비스 중인 유아용 학습 게임들 중 인기 있는 게임을 선정하여 창의성 요인들이 있는지 비교 분석 하였다. 이를 통하여 창의성 과 게임성의 관계를 분석 비교 하였으며, 이를 유아를 위한 스마트 안드로이드 학습 게임 설계 요소에 적용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9)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