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질문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대회자료
저자정보
김영순 (서울교통공사)
저널정보
한국경영학회 한국경영학회 융합학술대회 한국경영학회 2018년 제20회 경영관련학회 통합학술대회
발행연도
2018.8
수록면
274 - 277 (4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질문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최근 많은 나라에서 전통적인 교육시스템을 개선하고 새로운 교육시스템을 수립하여 교육 수요자들에게 양질의 교육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성취수준을 높이고 있다. 미래 시장경제의 원동력이 될 수 있도록 차별화된 교육서비스의 디자인으로 교육서비스 제공자가 일괄적으로 설정한 기준에 따른 일괄적인 서비스의 개념이 아니라 학습자를 중심으로 하는 개인의 상황이나 감성에 맞추는 경험위주의 교육서비스가 제공되어야 한다. 공유경제시대의 교육 목표는 상호간의 경쟁이 아니라 지식이나 물질의 공유에 두고 다른 사람들과 어떻게 함께 더불어 살아가야 하는지에 더 중점을 두어야 한다. 4차 산업혁명과 더불어 학습자 중심의 디자인, 기술기반의 디자인, 공유학습 디자인으로 개선되어야 할 것이다. 평생학습을 통해 배우고 자신의 전문지식을 공동체와 함께하는 나눔의 교육서비스 디자인이 이루어져야 한다. 본 논문에서는 공유경제시대의 교육서비스디자인에 관하여 논의하고자 한다.

목차

요약
1. 서론
2. 공유경제와 지식공유
3. 공유경제 시대의 교육서비스디자인
4. 토의 및 결론
참고문헌

참고문헌 (0)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이 논문과 함께 이용한 논문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