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뉴 건너뛰기
.. 내서재 .. 알림
소속 기관/학교 인증
인증하면 논문, 학술자료 등을  무료로 열람할 수 있어요.
한국대학교, 누리자동차, 시립도서관 등 나의 기관을 확인해보세요
(국내 대학 90% 이상 구독 중)
로그인 회원가입 고객센터 ENG
주제분류

추천
검색

논문 기본 정보

자료유형
학술저널
저자정보
저널정보
부산대학교 교육발전연구소 교육혁신연구 교육혁신연구 제27권 제3호
발행연도
2017.1
수록면
241 - 260 (20page)

이용수

표지
📌
연구주제
📖
연구배경
🔬
연구방법
🏆
연구결과
AI에게 요청하기
추천
검색

이 논문의 연구 히스토리 (2)

초록· 키워드

오류제보하기
연구목적: 본 연구는 동화구연 교사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장애아전문 어린이집 교사들이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어떠한 경험을 하였는지를 살펴보고자 하였다. 연구방법: 본 연구를 위해 동화구연 교사교육 프로그램이 구성되었으며, 6명의 장애아전문어린이집 교사가 참여하였다. 연구결과: 본 연구의 결과에 의하면, 장애아전문어린이집 교사들은 동화구연에 대한 두려움들을 가지고 있었는데, 동화구연에 대해 자신들이 가지는 두려움과 어려움들을 해소하기 위해 프로그램 참여에 대한 기대를 가지고 있었다. 결론: 동화구연 교사교육 프로그램에 참여한 교사들은 프로그램 참여를 통해 동화구연 활용에 대한 자신감과 긍정적 태도를 가질 수 있게 되었다고 하였으며, 실제적으로 자신들의 동화구연 적용 기법에 대한 능력이 향상되었다고 하였다.

목차

등록된 정보가 없습니다.

참고문헌 (22)

참고문헌 신청

함께 읽어보면 좋을 논문

논문 유사도에 따라 DBpia 가 추천하는 논문입니다. 함께 보면 좋을 연관 논문을 확인해보세요!

이 논문의 저자 정보

최근 본 자료

전체보기

댓글(0)

0